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Nambu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문해교육 어르신 시화전 작품집 발간
작성자
총****
작성일
2020.12.30
조회수
792
첨부파일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이관휘)초등중학 학력인정과정문해교육 어르신의 학습 결과물인 시화전 작품집을 발간했다.

 

 이번 시화전 작품집에는 문해교육 문해교육 어르신들의 일상이 묻어나는 시화전 작품 43편을 수록하였다.2020년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전국 최우수상 작품 배움 속에 피는 꽃 / 김복열과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심사하여 충청남도최우수상 작품으로 선정된 희망이 있는 삶 / 강래’ 2편을 포함하였고, 참여 어르신의 소감 한 줄 쓰기 내용도 같이 담았다.

 

 한평생 글을 몰라 마음고생 하던 어르신들이 늦깎이 학습자가 되어 배움의 기쁨을 누리고, 한글을 배우며 마음속 생각을 글로 표현하면서 인생 후반기에 새로운 행복을 맛보는 모습이 시화전 작품집에 잘 담겨 있다.

 

 문헌정보부 이인하 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큰 힘이 되어 그 결실을 볼 수 있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그리고 어르신들이 글쓰기 활동을 통해 노년기의 삶의 질 향상과 학업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에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