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Nambu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남부평생교육원, 2020년 남부권역 함께 한 책 읽기 운영
작성자
총****
작성일
2020.07.09
조회수
763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 2020년 남부권역 함께 한 책 읽기 운영.png - 624.35 KB
파일 다운로드 [홍보포스터] 2020년 남부권역 함께 한 책 읽기 운영.jpg - 4.54 MB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이관휘)2020남부권역 함께 한 책 읽기사업을 운영한다.

 

  남부권역 함께 한 책 읽기는 2017년부터 지속된 사업으로 올해의 한 책을 선정하여 함께 읽고, 작가와의 만남, 독후활동을 통해 학생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책을 매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의 한 책으로 충남지역 독서전문가로 구성된 도서선정단과 온라인 이용자 선호도 조사를 거쳐 일반 부문 페인트(이희영 저), 아동 부문 뭔가 특별한 아저씨(진수경 저) 선정되었다.

 

  논산, 계룡, 금산, 부여, 서천, 청양 지역 초고등학교와 공공도서관 33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독서릴레이를 시작하여 작가와의 만남, 독후활동, 원화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8() 서천 부내초등학교에서는뭔가 특별한 아저씨에 대한 독후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책을 읽고 특별하다는 것이 무엇인지 깊이 생각해보고, 나와 다른 것을 차별하지 않고 포용하는 마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남부평생교육원에서는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향상을 위해 온작품 읽기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문헌정보부(041-730-7725)로 하면 된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