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Nambu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성인문해교육 개강
작성자
총****
작성일
2021.03.12
조회수
833
첨부파일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홍보사진(성인문해교육개강).jpg - 2.19 MB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이관휘)312일을 시작으로 2021학년도 초등학력인정과정 2개반(1, 3단계), 중학력인정과정 1개반(3단계), 중학대비반 1개반 등 4개 반을 개강했다.

 

  성인문해교육은 충청남도교육청으로부터 학력인정기관으로 지정 받아 정규 학교 교육을 받지 못한 만18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중학 학력 인정 기회를 주는 제도로 매주 33시간 이상, 연간 40주간 운영되며 초등 240시간, 중학 45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남부평생교육원은 코로나 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2020년에는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하였으며 비대면 수업시에는 학습자들에게 학습자료 제공, 과제를 부여하여 학습자 관리를 하고 대면 수업시에는 발열체크, 좌석간 거리두기, 투명칸막이 설치, 전후 소독 및 세정제 청소 등 철저하게 방역지침을 지켰으며 2021년에도 코로나 19 상황이 지속된다는 전제로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평생학습부 정규문 부장은 뒤늦게 배움의 길을 걷고 있는 어르신들이 새로운 도전을 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수업을 들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