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Chungcheongnamdo Office of Education Nambu Lifelong Education Insititue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남을 비방하는 말, 비속어, 음란성 글, 광고성,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글은 관리자 임의로 바로 삭제합니다.

제목
도전! '남부권역 비대면 독서골든벨' 운영
작성자
총****
작성일
2020.12.22
조회수
694
첨부파일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이관휘)1218일 남부권역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독서골든벨을 진행했다.

 

남부권역 비대면 독서골든벨’(이하 독서골든벨)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논산계룡, 금산, 부여, 서천, 청양지역의 남부권역 어린이와 어른 등이 함께 하는 세대공감 독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참가자는 각 지역에서 학생팀, 가족팀, 사제팀으로 구성된 36, 116명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화상시스템(zoom)과 퀴즈프로그램(퀴즈앤)을 이용하여 비대면으로 운영됐다. 특히‘2020년 남부권역 함께 한책 읽기의 선정도서인뭔가 특별한 아저씨페인트를 독서골든벨 지정도서로 활용하여 책을 이미 접한 학생과 교사의 참여도가 높았다.

 

  이번 독서골든벨은 학생과 교사로 이루어진 백석초등학교잘난이별난이팀이 나란히 1위와 3위를 차지했고, 2위는 부모와 초고 자녀 5명이 총 출동한꿈틀이팀이 영광의 자리에 올랐다. 1,2,3위 팀에게는 각각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시상했다. 이 외에 깜짝상 5팀과 참가상 28팀도 수상의 기쁨을 안고 모두가 책으로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1위의 영광을 차지한잘난이팀선생님과 친구들하고 열심히 책을 읽었는데 1위를 할 줄은 몰랐다. 너무 재밌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문헌정보부 이인하 부장은 독서골든벨에 참여해준 분들께 감사드린다. 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전자매체를 활용한 독서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남부권역을 위한 독서문화활동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